아두이노 시작하기

2018. 6. 11. 05:44HARDWARE/Arduino

아두이노 시작하기

00. 개요

아두이노 환경은 소프트웨어나 전자공학과 관련된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두이노는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교육 프로그램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도 쉽게 프로토 타입을 만들고자 하는 디자이너와 예술가 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두이노 커뮤니티에서는 아두이노 기능을 제어하는 컴퓨터 명령이 포함된 소스코드를 보통 아두이노 스케치(Sketch)라고 부릅니다.

 

01.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스케치(sketch)라고 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설치된 아두이노 통합개발 환경(IDE)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이 IDE 에서는 코드를 작성 및 편집할 수 있으며, 아두이노 하드웨어에서 이해할 수 있는 명령어로 코드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환된 명령어를 아두이노 보드로 업로드(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02. 아두이노 하드웨어

아두이노 보드에서는 사용자가 작성한 코드가 실제로 실행됩니다. 이 보드는 전기 신호를 제어하고 그에 따라 반응만 할 수 있기 땜누에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특정 부품을 보드에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센서 :  실제 사물(또는 주변 환경)의 정보를 전기 신호로 변환해 줍니다.

ex) 스위치, 가속도계, 초음파 거리센서 등

 

액츄에이터 : 보드의 전기신호를 받아서 특정 동작을 수행 합니다.

ex) 조명, LED, 스피커, 모터, 디스플레이 등

 

아두이노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Arduino UNO 보드를 주로 이용합니다.! (참고~)

 

03. 아두이노 UNO (우노)

아두이노 UNO에는 모든 USB 통신을 처리하는 보조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있으며, 이 작은 칩(ATmega16U2)은 보드의 USB 소켓 근처에 있습니다. 이 칩은 보드의 다양한 USB 장치로 표시하고 싶을 때 별도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04. 다음에는 Genuino와 Arduino에 담긴 스토리도 알려줄게요~!

그럼 20000